일상/독서

아프니까 청춘이다 (2013. 10.)

바람난후제 2013. 11. 4. 00:23
반응형



아프니까 청춘이다

저자
김난도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 2010-12-24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시작하는 모든 존재는 늘 아프고 불안하다. 하지만 기억하라, 그...
가격비교


유명한 책이었다.

지인으로부터 책을 받아서 좀 어려운 책 읽고 있다가, 머리 좀 식히고 고민도 좀 있고 하여 읽기 시작했다.


힘을 주는 말이 많았다.

유명한 사람인가보다. 나는 잘 몰랐다.

학과도 참 특이하구나 생각하였다.


앞부분에 있는 내용에 있어, 도움될 만한게 있다면

80 인생을 24시간으로 봤을때 지금 나는 아직 출근 시간이라는 거.. 해볼만 하다는 거..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


하지만, 뒤로 가면 갈 수록 좀 아쉬웠다고 할 수 있는게

객관적 데이타나 사실 같은 내용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수필이라 그런지

저자의 생각만이 옳다고는 볼 수 없는 것들과 공감가지 않는 내용이 조금 많아지는게 책을 놓을까 싶기도 했다.


객관적으로 저자는 공부를 잘한 것 같다.

좋은 학벌에...


좋은 학벌을 가진 사람들은 (좋다는 기준도 모호하겠지만)

상대적으로 학벌이 좋지 않다고 인식되는 학교를 졸업한 이들의 마음을 실제 겪어 보지 못했다.

흔히들 말한다. 히딩크가 왜 명장인지를... 그는 벤치에 있는 선수를 잘 안다.

그렇듯 직접 겪어 보지 않은 일에 대해 단순한 희망적인 얘기만 담는 것 같아 아쉬웠다.

학벌을 가지지 못한 자들에게는 기회가 안 주어진다.


어쨌거나 다시 한 번 생각할 기회가 되었다.

내려놓음도 필요하다는거..


나도 올해 중요한 선택을 해야하는 만큼, 후회없는 20대의 마무리가 되어가길 바란다.

나름 치열하게 살았다고 생각한다. 


많은 나의 또래들도 힘내고,

비단 나의 주변 친구들도 다들 자신의 목표와 꿈을 잘 설정하고 잘 노력하고 또한 운도 따라주길 바란다.




반응형